[서울] ‘예수 믿는 고대!’ 고려대 YWAM을 소개합니다!!

Categories: 캠퍼스 소개

고려대 YWAM은 1980년에 생긴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캠퍼스입니다.
저희 고려대학교 YWAM은 슬로건이 예수 믿는 고대인만큼 “정말 예수님 한 분만 제대로 믿자!” 라는 단순하지만 정말 우리의 중심이 되어야할 마음 하나로 똘똘 뭉친 공동체입니다!

저희는 Korea University YWAM을 줄여서 ‘쿠와’라는 귀여운 이름으로 줄여서 우리 공동체를 부르고 있는데요~
우리 쿠와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

 

0

 

 

 

 


쿠와 주황색 소파와 함께해요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2:47-

 

올 한 해 쿠와의 약속의 말씀을 공동체 안에서 지키기 위하여 많은 것들을 하고 있어요. 각자의 필요를 나누고 서로 채워주는 풍성한 ‘플로잉 예배’를 드리고, 마음을 같이하여 동아리 방에서 모이기를 힘쓰고, 떡을 떼며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고,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1

 

저희 동아리 방에는 특별한 ‘주황색 쇼파’가 있습니다.
이 쇼파는 몇 년 전에 한 선배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마련해 주신 ‘고급 쇼파’ 인데요, 크나큰 덩치 덕에 창문을 통해 들어온 이 쇼파와 함께 저희는 하나 됨을 누리고 있답니다 :)

우리 쿠와를 품어주는 이 포근한 소파에서 매주 수요일, 목요일 12시에 캠퍼스와 나라, 그리고 열방을 위하여 중보기도 도 하고, 공강 때엔 모여서 찬양도 하고 각종 게임도 하며 도란도란 가족됨을 누린답니다~

 

 

 

 

 


쿠와와 함께하는 짜릿함!

 

뜨거운 여름이 다가올 때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1

 

우리 쿠와가 떠올리는 것은 바로 MC와 국내 전도여행 이랍니다 :)

 

2

 

올 해에도 뜨거운 예배와 말씀이 기다리고 있는 MC에 쿠와가 빠질 수 없죠~

이번 국내 전도여행은 고려대학교가 포함되어 있는 북부 1팀 안에서 국내 전도여행을 가게 되는데요, 캠퍼스끼리 가는 것과 또 다른 새로운 은혜와 재미가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쿠와가 3년 동안 사랑한 나라

 

 

3

 

2012년부터 3년 동안 쿠와가 품어온 나라는 아름다운 T국 입니다 :)

앞으로 3년간도 계속해서 같은 마음으로 T국을 품으며 나아갈 예정인데요~
선배가 다녀오고 후배에게 은혜를 나누고, 또 후배가 새로운 후배에게!!
해외 전도여행의 꿀 같은 은혜를 나눌 수 있는 정말 특별한 캠퍼스, 바로 고대YWAM입니다!

 

3-1

 

지난 겨울 T국에 다녀온 쿠와의 ‘섬광’ 팀은 팀 이름처럼 T국에서 하나님의 빛을 비추고 왔답니다 :)
한 나라를 품고 계속 전도여행을 가기 때문에 T국에서 만난 소중한 친구들이 한국에 교환학생으로 왔을 때 만나서 놀기도 하며 계속해서 관계를 갖을 수 있어요. 우리 중 몇은 T국에 대한 마음을 품고 T국어를 공부하기도 한답니다 :)

 

 

 

 

 


졸업한 쿠와도 함께해요

 

4

 

쿠와에는 좀 특별한 Home Coming Day 가 있습니다 :)

고대 YWAM 선배님들은 졸업 후에도 학사회를 통해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만나고 계시고, 후배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계셔요. 그래서 학사회 CFF와 Home coming day의 연합으로 1박 2일 동안 home coming day를 하고 있답니다.

 

4-1

 

까마득한 학번의 멋있는 선배님들부터 방금 졸업한 그리운 언니 오빠들까지 함께 예배를 드리고, 삶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Home coming day 후 곧 떠날 해외 전도여행 팀을 위해 뜨거운 기도와 빠방한 플로잉으로 파송하는 시간은 졸업 후에도 가족됨을 누리는 시간입니다 :)

 

 

 

 

 


쿠와 합체!

쿠와에는 두 가지의 연합예배가 있습니다.

 

 

첫 번째, 북부 1팀 연합예배입니다.

성신여대, 동덕여대, 광운대 그리고 고려대학교가 북부 1팀을 이루어서 한 학기에 한 번 함께 예배드리며 각자의 캠퍼스를 위해 기도하고 하나 되는 시간을 누립니다.

 

55-1

 

 

두 번째, 연세대학교와 함께하는 연합예배입니다.

특별한 두 캠퍼스의 관계만큼이나 일 년에 한번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6

 

고연전이 있는 날에는 경기가 끝나고 두 캠퍼스가 만나서 식사하며 교제한 후에 격년으로 돌아가면서 캠퍼스를 땅 밟기 하며 중보기도를 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낸답니다 :)

 

7

 

 

 

 

 


따뜻한 쿠와

 

이 외에도 쿠와 안에서 하나 됨을 누릴 많은 시간들이 쉬지 않고 계속되고 있어요 :)
매일 아침 묵상모임, CFF, 14-15학번 엠티, 연극이나 영화를 보는 번개 모임, 봄 소풍, 학교 축제 그리고 고연전 참가까지~~

 

9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20분 4.18 소극장에서,
매주 수,목 낮 12시 학생회관 410호에서,
그리고 이외의 모든 순간에!!
유쾌한 두 분의 간사님과
열정으로 타오르는 쿠와 지체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Author: YWAM CMK

그리스도의 청년들이 파도처럼 일어나 열방을 덮는 그날을 꿈꾸고 있습니다.